IT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받은 방법과 환불 하게 된 사연

민군의 리뷰일상 2020. 12. 5. 07:00

해외직구로 타오바오를 이용을 종종 하는데 해외직구 같은 경우 배대지를 이용하여 국내로 배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근데 알리익스프레스는 배대지 없이 바로 구매하고 판매자가 국내로 배송해주기 때문에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도 저렴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해외 배송으로 오는 거기 때문에 배송기간도 긴 편이고 배송이 잘못 오는 경우와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 문제이니 해외 배송도 마찬가지이겠죠. 제가 실제로 알리익스프레스 오배송으로 인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은 후기와 환불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받은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먼저 제가 왜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신청을 하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물품은 티셔츠였는데 물건을 2주만에 받게 되었습니다. 물건 포장이 너무 작고 딱딱해서 이상했는데 역시나 주문한 티셔츠가 아닌 웬 생뚱맞은 선글라스가 왔습니다. 그것도 어린이 장난감 같은 퀄리티의 선글라스가,,,,

 

뜯어보고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이랬던 적이 처음이라 황당했습니다. 바로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배송받은 선글라스도 사진 찍어서 보내줬는데 여기서도 답답한 게 제가 당일날 메시지를 보내면 그다음 날인 오전에 확인해서 답을 하고 제가 바로 답장하면 또 그다음 날 오전에 답을 하는 거라 바로바로 답장이 안 와서 시간은 더 지체되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판매자가 죄송하다며 재배송 해줄까 라고 물어봤는데,,여기서 환불처리를 했어야 했는데 그냥 재배송 해달라고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그러고 판매자가 답변이 없더군요. 그래서 기다리다 며칠이 지난 후 배송을 했냐고 물었더니 애매한 답변이 오면서 (번역이 이상해서 그런지) 해외 배송이니 한 달은 걸린다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그래서 기다려봤습니다. 그래도 배송이 오지 않아 또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답은 같더군요. 기다리다 기다리다 너무 화가 나서 분쟁 제기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배송 완료로 되어있으니 택배사에 확인해보라는 답변이 오면서 분쟁 제기가 처리되는 겁니다

 

 

여기서 분쟁제기 아닌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게 빠를 거라 이번 경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분쟁 제기는 이미 제가 다른 상품인 선글라스에 대한 배송이 완료되었다고 처리 완료로 돼버리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니 상담원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얘기를 했더니 판매자와 대화한 내용을 캡처해서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캡처해서 보내주었더니 재발송해주기로 했으니 기다려보라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남겼어요. 대체 배송이 언제 오냐고 했더니 판매자가 배송이 이미 완료되었다며 날짜를 보내주더군요. 그 날짜는 오배송된 선글라스를 받은 배송날짜였어요. 여기서 저는 뚜껑이 날아가 판매자에게 잘못 보내준 상품 배송받은 날짜다. 재배송 해주기로 해놓고 왜 배송이 안되었냐 따졌습니다

 

그러고 저는 바로 고객센터 상담원과 판매자가 재배송을 안 해주고 있다 얘기했더니 환불처리를 해주더군요. 그러고 다음날에 판매자가 또 재배송을 했다는 식으로 배송을 기다려보라는 얘기를 하더군요

 

하지만 몇 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물건은 받지 못했습니다. 판매자 메시지를 검토하는 사람이 여러 명인지 제대로 확인 절차 없이 그냥 배송이 늦어지니 기다리라는 답변을 하기 때문에 정신건강을 위해서 바로 환불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배송된 물건을 받고 2 달이라는 시간을 기다리고 환불처리를 받았어요. 지금 생각해도 어찌나 화딱지가 나는지,,, 아무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실행해줍니다. 하단 오른쪽에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서비스에 도움말 센터를 클릭해줍니다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받은 방법

 

서비스 센터로 이동하게 되고 자주 묻는 질문과 그 외 다른 문제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중 본인이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저는 제 주문을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선택했습니다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받은 방법

 

그럼 제가 주문했던 상품 목록이 보이고 그중 질문하고자 하는 주문 상품을 선택하고 기다립니다. 그럼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되고 상담원의 답변이 옵니다. 그럼 상담원과 대화하시고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처리 받은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상담원과 대화가 되면 3분 이내에 답변을 안 하게 되면 상담원과의 상담이 종료됩니다. 그래서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환불처리가 되면 카드사에 환불 처리되는 시간이 며칠 걸리기 때문에 1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1주일 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상담원이 친절해서 그나마 그동안 쌓였던 화가 아주 조금 누그러졌습니다

 

저처럼 재발송 요청하지 마시고 분쟁 제기보다는 바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와 연결하여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2020/10/09 - [IT] -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저렴하게 쇼핑해요

2020/11/04 - [IT] -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조회 방법

2020/10/12 - [IT] - 해외 직구를 위한 개인통관번호 발급 받기

2020/12/05 - [IT] -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