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거나 자료를 제출해야 되는 경우 필요로 인해서 4대 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4대보험은 일반적으로 직장이나 알바를 하게 되면 가입이 되는데요. 4대보험 가입내역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https://www.4insure.or.kr/)라는 곳에 접속합니다. 증명서 발급을 클릭한 후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준 후 아래에 있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와 고유식별정보에 체크해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 증명서는 현재 시점의 자료만 확인되고 과거 시점은 원하는 보험의 해당공단으로 요청해야 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근무 중인 사업장에 현재 근무하고 있는 사업장 이름을 선택하고 용도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를 할 것이 체크해 준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거 내역은 해당 보험의 공단으로 요청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수록 편리한 정보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열람 통보서비스 신청방법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닝 크루거 효과에 대하여 (0) | 2023.07.13 |
---|---|
삼계탕 안에 든 약재 먹어도 될까? (0) | 2023.07.11 |
운동화 빨리 건조하는 방법 (0) | 2023.06.16 |
우산 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0) | 2023.06.10 |
옷에 묻은 파운데이션 지우기 (0) | 2023.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