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로 바로 유튜브 접속해요

민군의 리뷰일상 2020. 11. 24. 07:30

요즘은 tv로 시청하는 것보다 유튜브로 보는 영상들이 많이 생기고 주제도 내용도 다양하고 볼거리가 많다 보니 유튜브를 보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요즘은 연예인들도 대부분 유튜브를 하고 있어 볼거리는 더 다양하게 넘쳐나는 거 같습니다

 

특히 저는 모바일 말고도 PC를 이용하여 유튜브를 시청할 때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PC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중 PC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과 인터넷 브라우저에 바로가기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인데요. 크롬을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거예요

먼저 크롬을 통해 유튜브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별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하얀색 별로 보일 텐데요.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란색 별로 변하면서 북마크 수정이라는 창이 뜹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북마크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바꾸셔도 됩니다. 그리고 완료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그럼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 주소창 아래에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주소창 밑에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저는 바로가기 해놓은 주소가 많은데 창에 바로가기 버튼이 생길 자리가 없으면 인터넷 브라우저 오른쪽에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외 제가 즐겨찾기 해놓은 인터넷 주소가 나옵니다. 보기 편하게 주제별로 폴더도 생성해놓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PC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PC 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도 똑같이 크롬에서 하면 되는데요. 크롬을 실행하고 유튜브로 접속해준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거기서 도구 더보기를 클릭하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그러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창이 뜨면서 이름을 지정해주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PC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설치된 아이콘이 많아 따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기보다는 크롬 브라우저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