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민군의 리뷰일상 2020. 11. 30. 08:00

핸드폰을 하면서 유튜브를 보려고 하면 카톡이 오거나 인터넷 창을 열고 카톡을 보내거나 다른 작업을 같이 하고 싶은데 모바일에서도 PC처럼 듀얼 모니터 기능이 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삼성 갤럭시 폰에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기능이 있어 편하게 유튜브 보면서 카톡을 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을 하기 위해서는 처음 실행하고자 하는 앱을 열어줍니다. 저는 처음 네이버를 켜줬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올 앱을 실행해줍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했습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두 개의 앱을 실행해줬으면 핸드폰 왼쪽 하단에 세줄로 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그럼 최근에 실행했던 앱들이 나옵니다. 저는 처음 실행했던 앱의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네이버 아이콘을 클릭해줬습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그럼 나온 화면 중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그러면 아래 사진 처럼 보이고 함께 열 앱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클릭했습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그럼 아래 사진처럼 위에는 네이버 아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나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멀티윈도우 분할화면

 

삼성 갤럭시 S20에서 멀티 윈도우 분할화면으로 두 가지 앱을 함께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를 시청할 때 카톡을 보내는 경우 유용할 듯싶습니다

 

여기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그중 넷플릭스와 인스타그램이 있더라고요. 다른 앱은 아직 잘 모르겠는데 많이 사용하는 앱 중 넷플릭스오 인스타그램이 안 되는 게 좀 많이 아쉬워요

 

그래도 유튜브는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2020/11/23 - [IT] -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2가지 방법

2020/11/23 - [IT] - 갤럭시 어플 숨기기 기능으로 앱 정리 쉽게 하자

2020/11/21 - [IT] - 네이버 스마트 렌즈로 쇼핑 저렴하게 구입하기

2020/11/23 - [IT]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간단하게 신청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