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자취생 숨고 용달 직접 이용한 후기

민군의 리뷰일상 2023. 5. 22. 23:03

포장이사를 하기에는 가구와 짐이 많지 않은 자취생이라면 용달을 이용한 이사를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저 또한 최근 이사를 준비하면서 가구와 짐이 많지 않아 포장이사 보단 용달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겪은 숨고에서 용달 이사를 한 후기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자취생-숨고-용달-직접-이용한-후기-섬네일
자취생 숨고 용달 직접 이용한 후기

 

제고 숨고를 이용하게 된 이유는 숨고에는 용달 이사 뿐만 아니라 포장이사도 견적을 알아볼 수 있고 예약할 수 있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본인의 이삿짐 내용물과 가구들을 기재하여 견적 의뢰를 하게 되면 그걸 보고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내주게 되며 마음에 드는 업체와 예약을 하게 되면 됩니다.

 

 

 

견적받게 되면 아시게 되겠지만 금액은 업체마다 다 달라서 저는 업체에 리뷰들도 확인해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복불복으로 괜찮았다는 리뷰와 불만족이었다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저는 운에 맡겨보자라는 마음으로 예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숨고에서도 안내 사항에 견적보다 짐이 많거나 하는 경우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다는 고지가 있긴 했는데 리뷰에서도 봤던 내용대로 오자마자 돈을 더 받아야한다며 말을 하시더군요. 그리고 저는 아저씨 한분만 불렀고 제가 함께 짐을 같이 옮기는 걸로 의뢰를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포장한 짐들은 이렇게 포장하면 안된다며 다시 상자에 옮겨 담게 되었고 이러면 포장이사를 하는 거나 다름없다며 불만을 얘기하셨습니다. 거기다 짐을 옮기다가 유리로 된 가구를 파손까지 하셨습니다.

 

그래도 고생하신다 생각하여 이사하는 곳에 도착했을 때 빵과 음료를 사서 드렸고 이사하는 곳에 짐을 다 내려주고 원래 숨고에서 결정된 금액보다 돈을 더 받아야 한다며 하셨습니다. 그분에 말에 따르면 숨고에 있던 이사업체는 중간에서 용달 기사들을 중 의뢰자에 맞게 배정을 해주는 곳으로 용달 기사들에게 수수료를 떼고 금액을 지불하는 시스템인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자마자 숨고에서 말한 금액보다 더 받고자 불만을 늘어놓으셨던 거 같습니다. 아무튼 저에 이사는 가구까지 파손되었고 돈도 더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이사 방식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두 번 다시 숨고에서 이사를 진행하고 싶지 않게 도었습니다.

 

이렇게 이사하고 난 후 얼마 되지 않아 또 이사를 하게 된 상황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포장이사를 진행했고 돈을 더 주더라도 편하게 하자는 마음으로 유명한 이사업체에 맡기게 되었습니다. 금액은 좀 나갔지만 확실히 전문 이사 업체답게 가구나 전자제품들을 포장해서 옮기고 친절하고 일처리까지 깔끔하고 신속하게 끝내서 마음에 무척 들었습니다.

 

 

 

결론은 저는 숨고에서 용달이사를 진행한 결과 돈을 더 지불하고 가구 파손까지 있었다는 점입니다. 운이 좋으면 친절하고 돈을 더 요구하지 않는 분도 계신 거 같은데 이건 어디까지나 복불복인 거 같고 싼 맛에 하고 싶다면 숨고에 견적 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저는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기에 돈을 더 주고 유명한 업체에 맡기는 걸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자취생이라 돈이 여유롭지 못하시겠지만 업체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많은 업체들이 있으니 숨고를 이용하시겠다면 잘 판단하셔서 저처럼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알면 손해보지 않는 정보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중복 여부 및 신청 조건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열람 통보서비스 신청방법

긴급 생활비 생계비 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자

 

반응형